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 경영지원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방법 - 현금/카드 or 둘다 없을때!

by 윤째 2021.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방법'인데요

아시겠지만.. 이거는 인터넷발급이 안됩니다 ㅠㅠ

 

무조건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하셔야 하는데요 ㅠㅠ

이제 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이제부터 그 내용 소개해드릴건데요

혹시 카드/현금 둘다 깜빡하신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도

다음 글에서 설명해드릴거에요 ㅎㅎ

 

준비물: RF카드, 현금 또는 카드 또는 핸드폰

(서류봉투나 가방 미리 가져가세용~)

 

 

 

 

먼저 근처에 있는 등기소로 꼬고!!

 

오늘 서초등기소에 갔더니 무인발급코너에 요런 배너가 있더라구요

웃긴건 왼쪽꺼는 카드불가인데 오른쪽꺼는 카드가능 ㅋㅋㅋㅋ

카드 가능해요!

 

 

 

무인발급기인데용!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할거니까 법인인감 누르세요~

 

 

 

 

 

저는 RF인감카드 가져갔으니까 인감카드 클릭!

다른 USB형태의 전자증명서 있으시면 그거 누르셔도 됩니다 ㅎㅎ

 

 

 

 

그리고 무인발급기에서 여기!!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카드 태그해주시면 됩니다!

전자증명서도 여기에 태그에요 ㅎㅎ

 

 

 

 

 

 

다음으로 비밀번호 입력!

보통 여섯자리인데용!

RF카드 쓰시는 기업들은 다 카드에다가 비번을 붙여놓으시더라구요;;

분실주의!!

 

 

 

 

 

 

상호, 대표자명 확인하시고 발급하실 통수 정해주세요!

 

현금으로 하실경우에는 현금 먼저 넣고 현금버튼 누르시고

카드로 하실 경우에는 카드버튼 눌러주세요!

 

 

 

 

카드가 있으시면 IC카드로,

삼성페이 쓰시면 모바일 간편결제인데...

 

법인카드 쓰실거니까 IC로....

 

카드 꽂으시면 결제가 완료되고 카드영수증이 출력됩니다 ㅎㅎ

현금으로 하셨을 경우에도 꼭! 영수증 받으셔야 해용!

 

 

오늘 포스팅은 끝!

다음에는 호오오옥시나 현금/카드 둘다 깜빡했을때

(그러나 RF카드와 핸드폰은 있어야 함)

결제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